본문 바로가기
리뷰/볼거리

그 해 우리는 비롯 웹툰을 원작으로 한 드라마 목록 - 원작자도 인정한 싱크로율

by 2021. 12. 9.

그 해 우리는 / 웹툰 원작 드라마 / 원작자도 인정한 역대급 싱크로율

요즘 드라마 흥행은 모두 웹툰이 원작인 듯합니다. 이제 막 시작한 '그 해 우리는'도 그렇고요. 웹툰 자체의 인기도 많았지만, 영화나 드라마로 리메이크되면서 더 많은 사람들에게 관심을 받게 되는 상황입니다. 그래서 모아봤습니다.

원작자도 인정한 역대급 싱크로율 드라마

그 해 우리는

그 해 우리는
그 해 우리는

 

12월 6일부터 방영을 시작한 SBS 월화 드라마 '그 해 우리는'은 웹툰이 원작인 줄 알았는데, 웹툰 원작이 아니고 드라마와 웹툰이 동시에 제작되는 형식이라고 합니다. 웹툰은 네이버 웹툰을 통해 이제 연재를 시작했습니다. 공부 잘하는 전교 1등 국연수와 매일 잠만 자는 전교 꼴등 최웅. 이 둘을 주인공으로 다큐멘터리를 찍게 되면서 열하홉 그 해의 여름을 강제 기록당합니다. 하나부터 열까지 모든 게 달랐던 두 사람의 공통점은 그 해 여름 서로의 첫사랑이었다는 것. 그리고 10년 이 흐른 지금 두 사람이 다시 만나 또 한 번의 시절을 기록하게 됩니다. 다음 회차부터 시작하게 될 다시 시작된 애증의 다큐멘터리가 어떻게 그려질지 궁금해집니다.

웹툰-그-해-우리는드라마-그-해-우리는
웹툰 드라마 그 해 우리는


웹툰 원작 드라마

웹툰-드라마-20212021-웹툰-드라마
웹툰-드라마-2021년-작품웹툰-드라마-2021년
2021년 웹툰 원작 드라마

유미의 세포들

유미의-세포들-유미-싱크로율유미의-세포들-웅이-싱크로율
유미의 세포들 / 유미와 웅이

총 누적 노회 수 32억 뷰의 인기 웹툰 유미의 세포들. 30대 평범한 직장인 유미의 일상과 연애 이야기를 머릿속 세포들의 시각으로 표현한 작품입니다. 이성, 감성, 식욕, 성욕, 사랑 등을 캐릭터로 설정해  드라마 반, 웹툰 반의 드라마였습니다. 유미의 싱크로율뿐만 아니라 웅이를 연기한 안보현의 싱크로율이 더 돋보였습니다.

 

경이로운 소문

경이로운-소문-싱크로율
경이로운 소문

OCN 드라마 중 최고 시청률을 기록한 경이로운 소문. 드라마 상에는 원작의 잔인함을 덜어내고 제작된 거였단 사실. 주연, 조연 배우 가리지 않는 열연과 퇴마 물을 경쾌한 분위기로 그려냈습니다. 

경이로운-소문-웹툰-캐릭터-싱크로율
경이로운 소문 캐릭터 싱크로율

 

모범택시

모범택시-싱크로율
모범택시

권선징악에 충실한 스토리로 사랑받았던 드라마 모범택시도 웹툰을 원작으로 한 작품입니다. 웹툰을 원작으로 했지만, 일부 캐릭터의 설정만 빌려오고, 에피소드는 원작과 다른 스토리로 채워져 있는 게 특징입니다. 그래서 원작을 사랑한 팬들 사이에서도 방영 전부터 갑론을박이 오갔는데요. 하지만 방영 후 탄탄한 스토리 라인으로 원작 팬들에게까지 사랑받은 드라마입니다.

 

스위트홈

웹툰-드라마-스위트-홈-싱크로율
스위트 홈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로 만들어진 스위트홈은 회당 제작비가 30억 원이라는 어마어마한 자본력이 바탕이 되었습니다. 웹툰의 오리지널 캐릭터와 함께 스토리 추가로 적절한 밸런스를 유지하며 원작에 충실했다는 평으로 화제작 중 하나였습니다. 특히 구현이 어려울 거라 생각했던 괴물 CG가 큰 호평을 받았습니다. 

스위트-홈-등장인물-싱크로율
스위트 홈 / 캐릭터 싱크로율

 

간 떨어지는 동거

웹툰-드라마-간떨어지는-동거-주인공-싱크로율간떨어지는-동거-등장인물-싱크로율
간떨어지는 동거

주연을 맡은 혜리와 장기용의 원작 100% 싱크로율과 케미로 방영 전부터 화제가 되었던 드라마입니다. 장기용, 혜리, 강한나, 김도완, 배인혁의 싱크로율 보시기에 어떤가요? 드라마는 캐릭터들의 마음의 소리를 개그코드로 승화시켰는데요. 1회는 웹툰 장면이나 대사 그대로 연출한 게 많았습니다.

간떨어지는-동거-1회-웹툰과-드라마-싱크로율-비교
간떨어지는 동거 1회 웹툰과 드라마 싱크로율

 

D.P

DP-개의-날
D.P 개의 날

D.P는 누적 조회 수 1,000만 뷰 이상을 기록한 김보통 작가의 웹툰을 원작으로 한 드라마입니다. 김보통 작가와 뺑반, 차이나타운을 연출한 한준희 감독과 함께 공동 각본에 참여해 시리즈로 재탄생시켰습니다. 

드라마-디피-개의-날
드라마 디피 개의날

 

그 외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는 지옥, 술꾼 도시 여자들, 이태원 클라쓰, 타인은 지옥이다, 그림자 마녀 등이 있습니다.

김비서가-왜그럴까이태원-클라쓰
김비서가 왜 그럴까 / 이태원 클라쓰


원작자도 인정한 싱크로율 배우 

내 ID는 강남미인

내-ID는-강남미인-임수향내-ID는-강남미인-차은우
내 ID는 강남미인

외모로 인해 놀림당하던 주인공이 성형 수술 후 대학 생활을 하면서 벌어지는 에피소드를 그린 웹툰 내 ID는 강남미인. 원작 웹툰 팬들이 가상 캐스팅 1위로 뽑았던 임수향과 차은우가 캐스팅이 되었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신과 함께

신과-함께-김향기
신과 함께 김향기

신과 함께에서 저승차사 덕춘 역을 맡은 김향기는 아역 배우라고 믿기지 않는 연기력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원작 캐릭터와 싱크로율이 높았는데 사진을 봐도 그렇죠. 원작자인 주호민이 비디오 스타에 출연해 최고의 싱크로율을 보여준 배우로 김향기를 뽑기도 했습니다.

 

미생 

미생-황석정-싱크로율
미생 황석정

미생은 아직까지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드라마입니다. 배우들의 싱크로율이 훌륭했던 드라마인데요. 단연 그중 가장 높은 싱크로율은 재무부장 역의 황석정. 대본에 '하회탈같이 웃으며'라고 쓰여있었다고 해요. 그래서 그렇게 웃으며 연기하려고 했다네요


2022년 기대되는 웹툰 드라마

웹툰-내과-박원장2022년-웹툰-드라마-내과-박원장
내과 박원장 이서진

내과 박원장

포스터 한 장 만으로 기대감을 끌어모은 내과 박원장은 메디컬 코미디입니다. 원작 웹툰은 네이버 웹툰 베스트 도전 조회수 400만 이상을 기록했으며, 웹툰 리그 조회수에서도 1위를 차지한 작품입니다. 공개된 티저 포스터에 원작 캐릭터와 싱크로율 100%인 박원장 역은 이서진이 맡았습니다. 내과 박원장은 1도 슬기롭지 못한 초짜 개원의의 진정한 의사를 꿈꿨으나 현실은 파리 날리는 진료실에서 의술과 상술을 고민하며 적자탈출 생존기의 웃픈 현실을 그렸다고 합니다. 2022년 1월 티빙에서 볼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