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책리뷰

타이탄의 도구들 61개의 성공철학 - 팀 페리스

by 2021. 12. 4.

타이탄의 도구들 / 팀 페리스

타이탄의 도구들 리커버로 다시 나왔습니다. 올해 초 유명 유튜버들이 추천하는 책으로 유명해진 타이탄의 도구들. 궁금했습니다. 무엇이 기존 자기 계발서와 다르길래 이리도 강력하게 추천을 하는지. 자기 계발서가 다 거기서 거기겠지 하며 읽기 시작한 책입니다. 동기부여 책들은 내용이 다 비슷합니다. 꿈을 꾸고 실행하는 것. 그리고 포기하지 않는 것. 어쩌면 그게 내용의 전부 인지도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각자 어느 시점에 접하느냐가 중요합니다. 자기 자신의 간절함과 책 속의 문장들이 만나면 인생의 한 줄이 되기도 하니까요. 올해 1월은 저에게 인생의 전환점이었기에 이 책이 기억에 오래 남아있는 거 같습니다.

 

타이탄의 도구들 템 페리스
타이탄의 도구들

책의 부제목인 '최고의 자리에 오른 사람들의 61가지 성공 비밀'처럼 현재 '성공'의 자리에 있는 사람들의 이야기입니다. 어떻게 그런 성공을 거뒀고, 무엇이 나와는 달랐는지, 왜 이 사람은 됐고, 나는 결과가 미미한지를 비교하며 읽게 되더군요. 타이탄의 도구들은 관심 있게 빠져 읽기 시작한다면 앉은자리에서 2~3시간이면 충분히 다 읽게 되는 속도가 나는 책이기도 합니다. 그럼 61개 중 5가지 성공 비밀들을 말한 이들의 말 중 인상 깊었던 문장들을 정리해 볼게요. 누군가는 이 5가지의 문장을 보고 새로운 인사이트를 얻어 인생의 전환점이 되기를 바라봅니다. 그럼 책을 쓴 저자 팀 페리스부터 알아볼게요.

 

팀 페리스


저자 팀 페리스는 타이탄의 도구들 말고도 베스트셀러가 된 책이 더 있습니다. 유명한 '나는 4시간만 일한다', '지금 하지 않으면 언제 하겠는가' 등입니다. 팀 페리스는 자신이 진행하는 팟캐스트 방송 '팀 페리스 쇼'에 3년에 걸쳐 성공한 인물 200명을 출연시켰습니다. 출연진은 그야말로 탑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름만 들으면 다 아는 그런 사람들이죠. 알랭 드 보통, 세스 고딘, 파울로 코엘료 등의 석학과 작가를 비롯해 구글, 픽사, 트위터, 페이팔, 인스타그램, 넷플릭스 등의 창업가와 CEO, 슈퍼리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예술가, 협상가, 피트니스 전문가들입니다. 이러한 인물들이 자신의 성공 노하우와 철학, 삶의 지혜를 얘기했고, 그 이야기를 이 책에 담았습니다. 이들의 성공담을 들을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관심받기엔 충분합니다. 흥행을 아는 팀 페리스 라 하겠습니다.

 

타이탄의 도구들은 3장으로 구성됩니다. 

✔️1장 세상에서 가장 성공한 사람들의 비밀

✔️2장 세상에서 가장 지혜로운 사람들의 비밀

✔️3장 세상에서 가장 건강한 사람들의 비밀

 

 

타이탄의 도구들 - 1장


스티브 잡스

"단순한 사실 한 가지만 깨달으면 인생의 폭이 훨씬 넓어질 수 있다. 그건 바로 우리가 '일상(life)이라고 부르는 건 모두 우리보다 별로 똑똑할 것 없는 사람들이 만들어낸 것이라는 사실이다. 그리고 우리는 그걸 바꾸거나, 거기에 영향을 미치거나, 나 자신만의 뭔가를 만들어 타인이 좀 더 지혜롭고 편하게 사용하도록 할 수 있다. 이 사실을 깨닫고 나면 다시는 세상이 예전 같지 않을 것이다."

 

아놀드 슈워제네거

"아무도 쳐다보지 않는다고 해서 스스로 사라지지 마라. 그들이 고개를 들어 나를 바라볼 때까지 기다려라. 퇴장만 하지 않으면 반드시 누군가가 나를 기어이 본다."

 

매트 뮬렌웨그

"목표와 계획을 세울 때 가장 중요한 것은 '변명의 여지를 없애는 것'이다. 그래야 달성할 수 있다. 일단 쉽게 쉽게 습관이 들게 하는 것이 핵심이다. 습관이 되고 나면 두 번, 세 번, 열 번으로 늘려가도 어렵지 않다는 것을 깨달을 것이다."

  • 매트 뮬렌웨그는 전 세계 인터넷 사이트 중 25%가 사용하는 워드프레스를 개발한 사람입니다.

 

케이시 네이스텟

"좋아하는 일을 하는 데 시간을 많이 내는 것은 불가능하다. 하지만 싫어하는 일을 빨리 해치우는 건 노력을 통해 가능하다. 우리는 가능한 것을 해야 한다. 이것이 곧 불가능해 보이는 일에 접근 가능한 유일한 방법이다."

  • 케이시 네이스텟은 뉴욕을 무대로 활동하는 영화 제작자이자 영향력 있는 유튜버입니다.
알랭 드 보통

"당신의 삶을 너무 타인에게 맡기고 있기 때문에 두려움과 불안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것이다. 당신이 진정 원하는 것과 향하는 곳을 알면 타인의 중요성은 뚜렷하게 약해진다. 당신이 걷고 있는 길이 모호할수록 타인의 목소리와 주변의 혼란, 소셜 미디어의 통계와 정보 등이 점점 커지면서 위협적으로 다가온다."

 

 

이렇듯 타이탄의 도구들 책 안에는 이름만 들으면 누구나 알 수 있는 이들의 조언과 지혜가 가득합니다. 선별한 5가지 지침은 1장에서 소개된 것들이며, 개인적으로 인상 깊었던 구절은 2장에서 많았습니다. 소개한 5가지 타이탄의 도구들의 문장이 마음을 흔들었다면 나머지 56가지의 타이탄의 도구들도 얻으시길 바랍니다. 

댓글